본문 바로가기
요리

곤드레 나물로 곤드레밥과 양념장 만들기

by 올오케이 2021. 3. 20.
728x90

 

곤드레 나물밥 간단한 레시피

말린 곤드레 150g, 맛있는 양념장

1. 말린 곤드레나물 뚜껑 닫고 30분 끓이기

2. 30분 끓인 후 1시간 정도 뚜껑을 열지 말고 그대로 두기

3. 뚜껑을 열고 곤드레나물 찬물로 헹구기

4. 간장과 참기름 1스푼을 넣어 곤드레나물 살짝 양념하기

4. 쌀을 씻어서 솥에 준비하고 헹궈둔 곤드레나물을 넣어 밥을 해주세요.

5. 밥이 다 되면 양념장에 비벼 드세요.

 

양념장 레시피

1. 달래를 적당량 썰어서 준비

2. 간장과 홍게간장을 2:1 비율로 달래가 자작하게 잠기게 넣어주세요.

3. 다진마늘, 다진파, 청양고추 1개 그리고 맛술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고춧가루 3분의 1스푼 넣어주세요.

 

 

 

 

서울에서 볼일 보고 오는 길에 고속터미널역에 있는

강원도 특산품을 파는 가게에서 건조된 곤드레나물을 사 왔어요.

건조된 곤드레나물을 30분 정도 끓여주고,

불을 끈 후 1시간 정도 뚜껑을 열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1시간 후에 찬 물로 여러 번 헹궈주세요.

곤드레나물 상태가 너무 좋네요. 잘 삶아졌어요.

저는 다시다 우린 물을 넣고 밥을 하려고 해요.

밥 물은 평소보다 좀 더 잡아줍니다.

헹궈 둔 곤드레 나물을 3분의 1을 숭숭 썰어

홍게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버무려서 밥 솥에 넣어주세요.

요즘 달래가 제철이라 달래장을 준비했어요.

달래장 재료 :

진간장, 홍게간장, 다진마늘, 다진파, 청양고추, 참기름, 맛술, 프락토 올리고당

 

곤드레밥이 다 됐어요!

 

 

 

달래장을 곤드레를 넣고 만든 밥에 적당히 덜어서

비벼서 먹어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아들이랑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남은 곤드레는 주말에 마저 먹기로 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