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국산 낙지와 전복으로 만든 연포탕

by 올오케이 2022. 6. 22.
728x90

지난주에 홈쇼핑에서 파는 국산 낙지가 좋아 보여서 사두었습니다~^^

애들이랑 낙지볶음 해 먹으려고~ㅎㅎ

그런데 오늘 낮에 아들이 낙지 맑은탕을 저녁에 해 먹자고 하고

딸도 카톡으로 연포탕을 먹고 싶다고... 애들끼리 통했나 봐요~!!

마트에 가서 전복이랑 바지락을 조금 사 왔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쑥갓이랑 채소 그리고 버섯이랑 두부도 준비했어요.

멸치 한알육수 두 알과 무와 국간장을 넣고 간단하게 육수를 끓이고 있습니다.

감자수제비랑 칼국수도 준비했는데 칼국수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ㅠ

바지락과 준비한 재료를 넣었습니다.

어느 정도 끓고 나면 전복과 낙지를 넣고 좀 더 끓여주면 연포탕 완성!

 

마지막으로 쑥갓을 넣고, 쑥갓이 풀이 죽으면 맛있게 먹어주세요~

(오래 끓이면 낙지가 질겨지고, 전복이 쪼그라듭니다!!)

 

전골냄비에 하나 가득 끓였는데

애들이랑 전골냄비 하나를 다 비어냈네요~^^

 

남은 육수에 감자수제비랑 칼국수까지 넣고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