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자연산 바닷 장어로 만든 파김치 장어 전골

by 올오케이 2022. 3. 24.
728x90

딸이 장어가 먹고 싶다고 해서 통영 바닷 장어를 주문했는데

장어를 깔끔하게 손질해서 보내주네요.

며칠 전부터 파김치 장어 전골 노래를 불러서

인터넷 검색해보고 만들어 보려고 해요.

우선 장어를 노릇노릇 구워줘야 합니다.

다 구운 장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전골냄비에 담았습니다.

파김치를 준비합니다.

파김치와 파김치 양념 국물도 넣어주었어요.

다시마를 끓여서 만든 육수를 넣고,

자작자작 끓여줍니다.

대파, 청양고추, 양파를 넣고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마지막 사진 두 장은 우리 딸이 찍어줬어요.ㅎㅎ

 

 

파김치를 넣고 끓이니까 비린내도 안 나고,

장어를 파김치와 함께 먹으니까

고소하고 담백한 장어와 파김치가 정말 잘 어울리네요.^^

 

우리 애들이랑 같이

저녁 한 끼에 전골냄비를 다 비웠답니다.

 

728x90

댓글